01. 매년 증가하는
SPC 참여 기업
사회성과(단위 : 억 원)
- 2019년 사회성과(2020년 측정) 총액 : 598억 원
- 5년 누적 사회성과 : 1,682억 원
연도별 사회성과 측정 그래프 이미지 (금액, 기업 수)
2016년 : 측정기업수 43개, 누적 참여기업수 44개, 당해년도 사회성과 103억 원, 누적 사회성과 103억 원
2017년 : 측정기업수 92개, 누적 참여기업수 94개, 당해년도 사회성과 201억 원, 누적 사회성과 304억 원
2018년 : 측정기업수 125개, 누적 참여기업수 130개, 당해년도 사회성과 324억 원, 누적 사회성과 628억 원
2019년 : 측정기업수 169개, 누적 참여기업수 188개, 당해년도 사회성과 456억 원, 누적 사회성과 1,084억 원
2020년 : 측정기업수 200개, 누적 참여기업수 222개, 당해년도 사회성과 598억 원, 누적 사회성과 1,682억 원
인센티브(단위 : 억 원)
- 2019년 인센티브(2020년 측정) 총액 : 106억 원
- 5년 누적 인센티브 : 339억 원
연도별 인센티브 측정 그래프 이미지 (금액, 기업 수)
2016년 : 측정기업수 43개, 누적 참여기업수 44개, 당해년도 인센티브 26억 원, 누적 인센티브 26억 원
2017년 : 측정기업수 92개, 누적 참여기업수 94개, 당해년도 인센티브 47억 원, 누적 인센티브 73억 원
2018년 : 측정기업수 125개, 누적 참여기업수 130개, 당해년도 인센티브 73억 원, 누적 인센티브 146억 원
2019년 : 측정기업수 169개, 누적 참여기업수 188개, 당해년도 인센티브 87억 원, 누적 인센티브 233억 원
2020년 : 측정기업수 200개, 누적 참여기업수 222개, 당해년도 인센티브 106억 원, 누적 인센티브 339억 원
- 기업 평균 3억 원의 사회적 가치 창출
- 기업 평균 5.3천만 원의 사회성과인센티브 지급
- 사회성과인센티브 누적액 339억원 지급
02. 사회성과를 측정하는
영역 부문
- 사회서비스 성과 : 취약 계층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문제 해결 및 편익을 증진
- 고용 성과 : 노동취약계층 고용을 통해 소득의 증대 및 일반 노동시장에 진입할 여건 마련
- 환경 성과 : 제품 재활용, 친환경적인 재료와 생산 프로세스를 통한 환경오염 개선 및 자원 절감
- 사회생태계 성과 : 소농/소상공인, 사회적 기업, 문화예술가 등 취약생산자의 수익 증진과 사회문화적 자산 유지
03.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는
SPC 참여기업
(2020년 기준 총 222개 기업)
참여기업 222개에 대한 지역별 기업수 분포도 그래프 이미지
서울 119개, 경기 33개, 대전 10개, 광주 8개, 경북 7개, 경남 6개, 대구 6개, 강원 5개, 인천 5개, 충남 5개, 부산 4개, 제주 4개, 충북 4개, 전남 3개, 전북 2개, 울산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