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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C

1. EPC(Environmental Protection Credit) 메커니즘

EPC 메커니즘에 대한 이미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내용을 참조해 주세요. EPC 메커니즘에 대한 이미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내용을 참조해 주세요.
  • Initiative(국제기구/정부 등의 기금) , 기금 조성 -> Valuation(가치평가) - Standard(성과 인증) - MRV(성과 검증)
  • Solution Owner , 탄소감축Solution -> Valuation(가치평가) - Standard(성과 인증) - MRV(성과 검증)
  • Investor , 대금 지금(투자) -> Valuation(가치평가) - Standard(성과 인증) - MRV(성과 검증)
  • Credit Buyer , 대금 지금(구매) -> Valuation(가치평가) - Standard(성과 인증) - MRV(성과 검증)
  • Valuation(가치평가) - Standard(성과 인증) - MRV(성과 검증) , 조기 보상(자금조달) -> Solution Owner / 투자수익 -> Investor / 탄소 Credit -> Credit Buyer

Environmental Protection Credit(EPC)는 기후 기술 소유자(Solution Owner)에게 조기 보상을 유도하여 탄소 감축 성과를 증진시키는 인센티브
메커니즘으로, 잠재적인 탄소 감축량을 추정한 결과를 바탕으로 합니다. EPC 메커니즘은 높은 감축 잠재력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기술의 성숙도가 낮고
투자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기술의 개발 및 상용화를 촉진함으로써, 넷제로 목표 달성에 보다 효율적으로 기여하게 됩니다.

2. EPC 구현을 위한 CSES의 역할

2-1. 연구

기후 기술 및 시장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통해 감축 원단위, 기술 향상도, 시장 침투율 등을 평가함으로써 혁신적 기후 기술이 기후 변화 완화에 기여할 수 있는 감축 잠재량을 추정하는 데 기여합니다. 이는 기업들이 투자 및 연구 개발을 계획하거나, 투자자들이 기술에 투자를 결정할 때 중요한 지표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책 의사 결정자들은 어떤 기술이 넷제로 달성에 얼마나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얻게 됩니다. 대중은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핵심
요소로서 혁신적 기후 기술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높일 수 있습니다.

2-2. 파트너십

EPC 메커니즘의 효과성을 입증하기 위한 필수적인 기초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이해관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경제적, 사회적 및 환경적 가치를 통합한 기후 기술 시장의 활성화를 추진합니다. 대중에게는 교육 세미나 및 홍보 프로그램을 통해 EPC 메커니즘의 목표와 기대 효과를 널리 알립니다.

EPC 소개영상
측정산식 예시

사회성과 = 사회적 편익(Social Benefit) - 사회적 비용(Social Cost)

사회문제 여부 - Yes 사회문제에 따라 3가지 방식의 편익/비용 존재
  1. 1, 사회적 편익만 존재하는 경우 (예)취약계층用 상품

    시장기준(10만원) - 8만원 : Social Benefit , 12만원 : 사회적 비용 아님

  2. 2.사회적 편익/비용 모두 존재하는 경우 (예) 재활용의 무율

    자체기준(80%) - 90% : Social Benefit , 70% : Social Cost

  3. 3.사회적 비용만 존재하는 경우 (예) 근로기준법 위반

    법적기준(0건) - Social Benefit 불인정 , 벌금 100만원 : Social Cost

사회문제 여부 - No

사회문제와 관련되지 않은 일반 소비자 후생으로 판단, 성과로 인정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