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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목
    [씬포그래픽]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 대항해의 시작
  • 등록일
    2020.03.12
  • 조회수
    1193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 대항해의 시작 이미지 입니다.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 항해 지도, 사회적 가치 측정 나침반,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의 새로운 바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사회의 장면을 담다 씬포그래픽 #3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 대항해의 시작 사회적 가치를 향한 수 많은 글로벌 주체들의 여정 드넓게 펼쳐진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의 세계를 압축하다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이미지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기업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Click!

01.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 항해 지도
: 전세계 방법론 좌표를 확인하다 가로, 세로 분산형 표 이미지

CSES에서 자체 분류한 측정기관 별 사회적 가치 측정방법의 (표)입니다. 이 표의 가로 값 기준은 측정기관으로 정부기관, 비영리기관, 사회적기업, 임팩트투자, 영리기업 5가지 입니다. 세로 값 기준은 측정방법으로 정성, 비화폐가치, 화폐가치 3가지 입니다.
  정부기관 비영리기관 사회적기업 임팩트투자 영리기업
화폐가치 좌표 : 정부기관&화폐가치
측정방법 : SROI
좌표 : 비영리기관&화폐가치
측정방법 : SROI
좌표 : 사회적 기업&화폐가치
측정방법 : CSES의 SPC
좌표 : 임팩트투자&화폐가치
측정방법 : IMM
(중점 연구분야)
좌표 : 영리기업(VBA 주요 멤버)&화폐가치
측정방법 : SK의 DBL, True Value, Novartis, TIMM
(중점 연구분야)
비화폐가치 좌표 : 정부기관&비화폐가치
측정방법 : 공공사업 예비 타당성 조사
(그래픽의 약 50% 배정)
좌표 : 비영리기관&비화폐가치
측정방법 : SDGs
(그래픽의 50% 배정)
좌표 : 사회적기업&비화폐가치
측정방법 : Lean Data
좌표 : 임팩트투자&비화폐가치
측정방법 : Lean Data
(중점 연구분야, 그래픽의 약 80% 배정)
좌표 : 영리기업&비화폐가치
측정방법 : Sustainalutics, Bloomberg MSCI, Long Term Value Framework
(중점 연구분야)
정성 좌표 : 정부기관&정성
측정방법 : 공란
(그 외, 좌표 : 정부기관&비화폐가치 에서 작성한 측정방법 : 공공사업 예비 타당성 조사 그래픽의 약 50% 배정)
좌표 : 비영리기관&정성
측정방법 : B-analytics
(그 외, 좌표 : 비영리기관&비화폐가치 에서 작성한 측정방법 : SDGs 그래픽의 약 50% 배정)
좌표 : 사회적기업&정성
측정방법 : 공란
좌표 : 임팩트투자&정성
측정방법 : 공란
(그 외, 좌표 : 임팩트투자&비화폐가치 에서 작성한 측정방법 : Lean Data 그래픽 약 20% 배정)
좌표 : 영리기업&정성
측정방법 : Bloomberg GEI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활용되고 있는 총 48개 사회적 가치 측정방법(CSES 자체 분류)

01.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 항해 지도 : 전세계 방법론 좌표를 확인하다 가로, 세로 분산형 그래프 이미지 끝(종료)

02. 사회적 가치 측정 나침반
: 무엇을 위해 측정하는가 측정목적 이미지(중앙 배치된 측정목적 글씨가 표기된 나침반 모양의 이미지를 기준으로 4개의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4개 균등배치)

  • 측정목적 01 :
    To inform strategy
    전략을 알리기 위해

  • 측정목적 02 :
    To improve operation performance
    운영 퍼포먼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 측정목적 03 :
    To influence partners and stakeholders
    파트너 및 이해관계자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 측정목적 04 :
    To integrate and drive organizational values
    조직 가치를 통합 및 추진하기 위해

*Social Value International, [A Discussion Document on the Valuation of Social Outcomes], 2015.

02. 사회적 가치 측정 나침반 : 무엇을 위해 측정하는가 측정목적 이미지 끝(종료)

03.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의 새로운 바람
: 측정방법 트렌드 2020 측정방법 이미지(중앙 기둥을 기준으로 5개의 사각형이 일렬로 배치 되어있는 배의 돛 모양)

  • 화폐 가치로 측정
    정량 방법 중 화폐 가치로 측정
    기업 사례 : KPMG의 True Value, PwC의 TIMM, Rise Fund의 IMM
  • 글로벌 스탠다드 도모
    기관별 개별 방법보다 국제적인 표준의 통합 추진
    기업 사례 : GRI, IMP
  • 이해관계자 중심 측정
    수혜자의 실제 성과를 측정하는 bottom-up 방식
    기업 사례 : 60_decibels의 LEAN DATA, GIIN의 IRIS+, Capital Plus Funancial의 Impact Cloud
  • ESG 투자 정보 활성화
    A.I 기술을 활용한 효율적 정보 수집 및 제공 활성화
    기업 사례 : Deloitte US의 SIMM
  • EV&SV 통합 필요성 대두
    통합 보고 방식의 필요성 대두
    기업 사례 : Impact-Weighted Account, CRD의 BAP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 대항해의 시작 이미지 입니다. 기업(KPMG, PwC, Rise Fund, GRI IMP, 60_decibels, GIIN, Deloitte US, Impact-Weighted Account, MSCI, Sopact, CRD)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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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 대항해의 시작 이미지 입니다.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의 발전과정, CSES의 SPC, SK의 DB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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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ES | 사회적가치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