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

  • 제목
    사회적가치연구원 이전 개원식
  • 등록일
    2019.08.06
  • 조회수
    99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지난 7월 30일(화) 한남동 신사옥에서 사회적가치분야 전문가 약 60명을 모시고, 확장 이전 개원식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지난해 4월 사회적 가치를 측정하고,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연구하며, 이를 함께 할 사람들을 연결하고 확장하기 위해 설립된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조직과 기능이 확대되면서 한남동 사옥으로 이전했습니다.

 

이날 이전 개원식에는 새로운 곳에서의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사회적가치연구원 이사 및  자문위원, 교수, 공공기관, 회계법인 등 약 60명의 전문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개원식 행사로는 현판식, 사옥투어, 2019 연구공모전 발표 및 시상식,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각계 인사들이 함께 얘기를 나누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 사회적가치연구원 한남동 신사옥은 사회적 가치와 관련한 소통과 연구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사회적가치연구원의 연구와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사회적 기업을 비롯해 공공기관 등 다양한 조직이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를 정의하고 그 가치를 화폐단위로 측정하고 연구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공기업, 공공기관, 사회적기업뿐만 아니라 중국 국유자산감독관리위원회, 독일 바스프 등과 협력해 사회적 가치 측정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관련 보도기사]

SK그룹, `사회적 가치 측정` 국제 표준화에 박차 – 매일경제

최태원 SK회장 “사회적 가치 측정 위한 국제표준 마련 기대” – 동아일보

SK, 中·獨과 사회적가치 측정 손잡는다 – 머니투데이

‘사회가치 전도사’ 최태원 “타인 행복하게 하다보면 결국 내가 행복해져” – 이로운넷

최태원 “기업이 경제적가치만 추구하면 지속가능할 수 없다” – 연합뉴스

 

 

•이전개원식에 참여한 인사들이 한남동 신사옥을 투어하고 있다.

 

연구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경미 교수가 ‘세대와 계층에 따른 기업 사회적가치 창출의 효과적인 소통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중이다.

 

이숙종 동아시아연구원 이사가 토크콘서트에서 발표하고 있는 모습이다.

 

각계 인사들이 네트워크 파티를 하며 얘기를 나누고 있는 중이다.

 

최태원 이사장과 사회적가치연구원 구성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