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SES NOW

  • 제목
    CSES 제3회 ‘측정자문회의’ 개최
  • 등록일
    2020.09.21
  • 조회수
    228

-SV의 Valuation 방법, 거버넌스 정량화 방안, 사회공헌 사회성과 측정방법에 대한 논의-

 

사회적가치연구원은 2020년 9월 16일(수), 제3회 측정자문회의를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제3회 ‘측정자문회의’*는 측정자문 분과위원장 라준영 교수를 포함한 측정자문위원(홍순만 교수, 임대웅 대표, 김정헌 대표), SK SV위원회(권기준 담당, 한옥경 PL, 김형진 PL), 외부 전문가(제헌주 대표, 윤진수 본부장), 나석권 원장과 CSES 연구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오준환 V-Lab 실장이 SV Valuation 방법에 대한 주제로 발표했으며, IMM 이외에 SV를 Valuation 할 수 있는 방법과 SV를 Valuation 시 위험요소 반영, 가격 조정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다음으로 거버넌스 정량화 방안에 대한 김슬기 수석연구원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DBL 거버넌스 측정을 위한 거버넌스 정의와 범위, 측정의 내용, DBL 거버넌스 지표를 정량화 방식으로 측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토의를 진행했습니다.

 

이어서 사회공헌 사회성과 측정방법에 대해 측정 데이터 및 자금 지원 및 지급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참고로 지난 2월에 개최된 제2회 측정자문회의에서는 공공기관 SV 측정 시 발생하는 이슈와 가중치 적용연구 approach 관련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사회적가치연구원 자문위원회는 연구원이 수행하고 있는 연구과제 및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필요한 전략적인 조언과 의견을 제시하는 내외부인사로 구성된 기구입니다. 현재 3개 분과(측정, SPC, 연구)의 자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2회 '측정자문회의' 보도기사 바로가기

[CSES NOW│SKETCH] CSES 자문위원회

 

허승준 팀장이 제3회 측정자문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사진허승준 팀장이 제3회 측정자문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측정안건에 대한 토의를 나누고 있는 사진

측정안건에 대한 토의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