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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목
    사회적가치연구원, 스타트업 경영시뮬레이션 게임 ‘BattMan’ 체험
  • 등록일
    2019.12.23
  • 조회수
    1682

사회적가치연구원은 12월 20일(금), 한남동 사옥(S-Village) 2층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가치연구툴 개발 및 발굴을 목적으로 스타트업 경영시뮬레이션 게임, BattMan(이하 배트맨) 체험을 했습니다.

 

배트맨은 기술창업게임으로 초기 자본을 활용하여 배터리 반도체를 개발, 생산, 판매, 고용, 투자유치를 제한된 시간안에 진행하면서 다른 플레이어와들과의 경쟁을 통해 스타트업을 키우는 게임입니다. 

 

카이스트 창업원(K스쿨)에서 시나리오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카이스트 창업원(K스쿨) 수업에서 2018년 11월부터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본 체험에서는 카이스트 창업원(K스쿨) 안성태 원장이 게임을 설명하고 진행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실제 창업을 하는 과정과 비슷한 경험을 겪어보며 기업 창업, 투자 개념을 상황별로 경제적인 개념을 적용하여 시뮬레이션하면서 높은 몰입도와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안성태 교수(KAIST 교수)가 게임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사진
안성태 교수(KAIST 교수)가 게임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연구원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루어 게임을 체험해보고 있는 사진
연구원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루어 게임을 체험해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