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 제고
사회문제 중심의 사회적 기업 실태 분석
사회적 기업의 발전 방향 및 정책 개선 방안 모색
사회혁신 생태계 활성화
항목 | 설문문항 |
---|---|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 |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 사회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 개별 사회문제를 가장 잘 해결할 것 같은 주체, 기관 신뢰도 |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인식과 태도 |
정부의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인식,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가장 바람직한 방식, 사회적 기업의 가치 지향성, 사회적 기업의 역할, 사회적 기업 창업에 대한 인식 등 |
일반 기업에 대한 인식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인식, 기업이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는 것에 대한 인식, 사회문제를 해결한 기업에 대한 보상, 기업의 사회적 가치 측정에 대한 인식 등 |
사회적 기업 지원에 대한 인식 |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 사회적 기업 제품 구매에 대한 인식, 윤리적 소비 및 사회투자 시장에 대한 인식, 사회적 기업이 창출한 사회적 가치 측정에 대한 인식 |
사회적 기업 현황 | 정규직원 수, 매출, 손익, 정부 지원금 유무와 액수 |
사회적 기업 운영 전반 | 수익 창출 및 이윤 극대화와 사회문제 해결 중 어느 쪽에 방점을 두고 운영하는가, 홍보 활동 여부 등 |
사회적 기업과 사회문제 해결 |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기여도, 어느 영역의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방식, 향후 진출하고자 하는 사회문제 영역 등 |
사회적 기업의 정책 수요 | 향후 사회적 기업이 보완해야 할 부분, 사회적 기업 전반에 대한 정부 정책의 효과성, 향후 사회적 기업 지원 방향 등 |